양육비를 받아내기 위해 양육비 이행관리원을 통해 소송을 진행한다고 했었는데요
필요 서류나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전에 썼던 포스팅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양육비 이행관리원을 통한 청구소송 접수하고왔어요
벌써 제가 이혼한지도 5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이가 돌 되기 전에 나와서 이제 6살이니까요. 그런데 왜 지금 제가 양육비 청구 소송을 진행하려고 할까요? 양육비 청구소송까지 간 이유 처
blueshes.tistory.com
7월3일 날짜로 방문예약이 잡혀 있어서 제가 속해있는 대한법률구조공단 대전지부에 방문을 했습니다.
약속된 시간에 방문을 하면 미리 지정해둔 담당자님의 자리에 앉아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양육비 이행관리원에 등기로 보냈던 서류들이 담당자님이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그 서류가 전부인줄 알았건만 그건 큰 오산이었습니다.
오늘 저를 공단으로 부른건 추가서류들을 하나씩 안내해 주시려고 한것 같습니다.
■소송을 위한 청구서류
아이에게 월 얼마나 나가는지 금액을 적어서 증빙자료 첨부해서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상담을 하니 저는 양육비 부담조서에 받지 않겠다고 써놨기 때문에 과거양육비 청구는 가능하나 지급판결이 희박하다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괘씸해서 다 받고 싶었는데 마음 한편이 쓰리더라구요.
받을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를 떠나서 그냥 청구라도 해보겠다 라고 했더니
담당자님께서 저의 이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음방문에는 서류가 접수 되면 공단에서 법률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후에 담당 변호사가 배정이 된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순순히 응해준다면 기간은 8개월 그렇지 않다면 1년정도 예상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상당히 긴 싸움이 될 것 같지만 그동안 힘들게 버틴걸 생각하면 끝까지 가볼 생각입니다.
세상엔 참 나쁜 부모가 많은것 같아요. 힘내봅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