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 입덧이 너무 심했던 저는 처음 입덧을 수박으로 시작했답니다.그렇게 좋아했던 수박인데 내가 이걸 먹고 변기를 잡고 있으니 제 스스로 생각해도 어이가 없었던거죠. 그 이후에는 액체로 되어있는 음식,음료로 입덧을 이겨냈어요
냄새민감: 모든 냄새에 대해 민감해집니다. 특히 입덧이 있다면 냄새와 입덧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현상까지 생깁니다. 평소 좋아하는 고기냄새도 역해지고 , 항상쓰던 샴푸향인데 그게 싫어지고,양치하는 치약냄새까 견디기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기분변화: 이시기에 기분변화는 내 인격이 13명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좋았다가 싫었다가 기뻤다가 슬펐다가 말이죠. 이는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자연스러운 감정변화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속쓰림&소화불량: 임신호르몬으로 인해 위와 식도를 연결하는 판막을 이완시킬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위산이 식도로 흘러들어 식도염 같이 쓰리고 소화불량을 이르킬수 있습니다. 매운음식,기름진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아랫배팽만:생리주기에도 아랫배가 평소보다 살짝 팽만 된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겁니다. 임신2개월정도에는 미세하게 아랫배가 팽창이 되어서 입었던 바지가 꽉 끼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피로: 임신초기 내내 달고 살아야 하는 피로감은 임신호르몬의 영향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가슴통증: 가슴이 부풀어 오르면서 아플수가 있습니다. 모유수유를 준비하는 신체의 변화이니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시면 됩니다.(과다 색소 침착으로 인해 유두가 어두워집니다) 저는 이시기에 브래지어를 바꿨어요. 일반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는 가슴에 압박이 되어 통증이 더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와이어가 없는 노와이어 제품은 찾아보면 아주 많기때문에 구매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홈쇼핑 제품이 세트로 잘 나와있어서 임신한철 입기에는 아주 괜찮았습니다.
변비:프로게스테론의 증가로 변비가 생깁니다.
숙면이 어려움: 모든 임산부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숙면이 어려운 증상도 임신증상입니다. 따뜻한 우유 한잔 마시고 잠을 청해보는게 어떨까요?
이시기에 우리 아기발달
눈,코.입이 발달이 되기 시작합니다. 눈커플이 형성이 되는 시기입니다.
팔다리가 생겨납니다.
팔목과 팔꿈치를 굽힐수 있습니다.
생식기가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 성별을 확정할 수는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 장기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분당 약 105비트로 뛰고 있습니다. 이시기에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초음파로 첫 심장소리를 듣게 되면 비로서 임신이 실감이 납니다.
양막에는 양수가 가득 차 있습니다. 양수는 아이를 태어날때까지 보호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댓글 영역